본문 바로가기
정보

핸드폰 먹통 예방법, 해결 방법(강제 재부팅)

by 또여사 2021. 3. 20.
반응형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버벅거리기 시작하면서 터치가 느리게 먹고, 화면이 움직이지 않는 경험을 가끔 해보셨을 거예요. 이렇게 핸드폰이 먹통이 되기 전에 예방법과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든 가전기기들이 정상작동을 하지 않을 때 제일 좋은 방법은 전원을 껐다 켜시는 겁니다. 예전 핸드폰들은 배터리가 탈부착이 가능해서 강제 재부팅을 편하게 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엔 배터리가 일체형이라 약간 방식이 다르지만 알고 나면 쉽게 강제 재부팅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먹통 예방법

강제 재부팅 방식을 알려드리기 전에 핸드폰이 먹통 되기 전에 예방을 하면 더욱 좋겠죠. 삼성 핸드폰에는 '자동으로 다시 시작'이라는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자동 재부팅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이 먹통이 될 확률이 더 줄어들어요.

 

자동 재시작 설정 방법

  1. 설정
  2.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3. 우측 상단 메뉴 클릭
  4. 자동으로 케어 클릭
  5. 자동으로 다시 시작 클릭
  6. '사용 안 함' -> '사용 중'으로 클릭
  7. 일정 선택

이렇게 설정하시면 자동 다시 시작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설정해 두신 시간 1시간 안에 핸드폰이 자동으로 껐다가 켜집니다.  참고 사항으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 배터리 잔량이 30% 아래일 때, SIM 카드가 잠금일 때는 자동 다시 시작이 작동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삼성-핸드폰-자동다시시작-설정-화면
자동다시시작-설정화면

삼성 핸드폰, LG 핸드폰 강제 재부팅 방법

 

자동 다시 시작을 설정했어도 핸드폰이 먹통이 되었다면 강제 재부팅을 해야 합니다. 삼성 핸드폰과 엘지 핸드폰의 강제 재부팅 방법은 동일합니다. 

  • 전원 키와 볼륨 아래 키를 동시에 10초 이상 로고가 뜰 때까지 누릅니다.

삼성-핸드폰과-엘지-핸드폰
삼성핸드폰-엘지핸드폰

아이폰 강제 재부팅 방법

 

아이폰의 경우 기기별로 강제 재부팅 방법이 서로 다릅니다. 

  • 아이폰 8 및 이후 모델 : 볼륨 위 키를 짧게(1초) 누르고, 볼륨 아래 키를 짧게(1초) 누르고, 측면 버튼을 apple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길게 누릅니다.  
  • 아이폰 7, 아이폰 7 플러스 : 볼륨 아래 키와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apple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 아이폰 6s 및 이전 모델 : 홈 버튼과 측면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apple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아이폰
아이폰

핸드폰 먹통 예방법과 핸드폰 강제 재부팅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강제 재부팅을 해도 계속 핸드폰이 멈추고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서비스 센터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