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아 K3 쇼바 스프링 내돈내산 교체 후기

by 또여사 2021. 8. 16.
반응형

기아 K3의 쇼바 스프링이 깨졌을 때의 증상과 교체 후기 및 비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K3 쇼바 스프링 깨졌을 때 증상

얼마 전 주차장 턱에 올라가면서 빡! 소리가 났다. 주차를 하고 내려서 주변을 확인했지만 특별히 이상한 사항이 없어서 그냥 넘어갔었다. 그런데 이틀 뒤에 타이어 공기압이 안 맞는 경고창이 떴다. 주유소에서 급한 대로 타이어 공기압을 채웠지만 공기압 경고창은 없어지지 않았다. 

 

 

그래서 타이어 펑크가 크게 난 건가 하고, 당장 공업소를 갈 수 없어 긴급출동 서비스를 불렀다. 출동기사님 께서 타이어에는 펑크도 없고 이상 없다고 하셨고, 조수석 쪽 스프링이 깨져서 그런 거 같다고 하셨다. 출동기사님이 가시고 바로 오토큐에 예약을 했다. 

기아-K3-쇼바스프링
K3-쇼바스프링-깨진-사진

예약 후 인터넷에 찾아보니 K3 스프링 깨짐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았다. 스프링이 깨지면서 타이어를 찔러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 거 같았다. 특정 차종에서 종종 발생하는 거 같던데, 나는 다행히 위험한 상황을 경험하진 않았지만 알고 이런 경우도 있다는 걸 알고 나니 무서워졌다.

 

 

기아 K3 쇼바 스프링 교체 후기 및 비용

집에서 가장 가까운 오토큐에 예약을 했고, 오토큐 예약일이 돼서 오토큐를 방문했다. 오전 11시 예약이었고, 스프링 교체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대기할 수 있는 대기 공간에 혼자만 있어서 티브이를 보며 대기할 수 있었다.

 

스프링 교체 후 공기압 경고창은 사라졌는데, 저속으로 달리면 둥둥둥둥 거리는 이상한 소음이 생겼다. 이건 또 무슨 문제가 있는 건지 모르겠다.

 

 

기아-K3-쇼바스프링-교체-후-사진
K3-쇼바스프링-교체-후

기아 K3의 쇼바 스프링 교체 비용은 오토큐에서 하나에 대략 9만 원 정도였다. 차가 5년 정도 되니 점점 돈이 많이 들어가기 시작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