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기록

백운호수 베이커리 카페 추천! 명장시대!

by 또여사 2021. 5. 30.
반응형

날씨 좋은 평일 오후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빵과 커피를 마시고 싶은 기분이 들어서 백운호수를 검색했어요. 백운호수를 종종 방문했었지만 베이커리 카페는 처음 방문하는 거였어요. 백운호수에 있는 '명장시대'라는 베이커리 카페가 규모도 크고 베이커리 종류도 많아서 방문하게 되었어요.

 

 

백운호수 베이커리 카페 명장시대

  • 영업시간 : 매일 10시 ~ 22시
  • 주소 : 경기도 의왕시 백운로 415
  • 주차 : 가능

백운호수-명장시대
백운호수-명장시대

명장시대는 건물 내부에도 커피와 빵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지만, 건물 외부에도 테이블이 있어서 자연바람을 느끼며 커피와 빵을 드실 수 있어요. 공기 좋은 호수 근처 카페들이 좋은 이유도 이렇게 외부 테이블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가 아닐까 합니다.

 

백운호수에서도 규모가 큰 편에 속하는 베이커리라 그런지 빵 종류도 엄청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명장시대 베이커리의 베스트 메뉴 1위는 인절미 빵(6,000원)이고, 2위는 퐁당 크림치즈(6,000원) 였어요. 

백운호수-명장시대-빵-베스트빵
명장시대-베이커리-종류

한쪽에는 다양한 사각 케이크들과 후로 마쥬들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타르트인 줄 알고 이름을 봤는데 후로 마쥬라고 적혀있어서 후로 마쥬가 무슨 뜻인지 찾아보니 프랑스어로 치즈라는 뜻이 었어요. 크림치즈가 모두 들어가 있어서 후로 마쥬로 이름을 붙이셨나 봐요.

 

 

예쁘고 다양한 사각 케이크들과 과일이 듬뿍 올라간 후로 마쥬들을 보니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요. 다양하게 빵 쇼핑을 하고 커피를 2잔 주문했더니 5만 원이 훌쩍 넘는 금액이 나왔어요. 커피와 빵의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어요. 

백운호수-명장시대-사각케이크-후로마쥬
명장시대-케이크

명장시대 구매내역

  • 하와이안 망고 사각 케이크 : 7,500원
  • 롱 소시지빵 : 4,500원
  • 단호박 에그 바게트 : 5,500원
  • 퐁당 크림치즈 : 6,000원
  • 밤 크로와상 : 6,500원
  • 인절미 빵 : 6,000원
  • 나가사끼(소) 카스테라 : 4,500원
  • 아이스 아메리카노 : 5,800원

제가 구매한 음료와 빵들이에요.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고 약간 있는 편이었어요. 롱 소시지빵, 단호박 에그 바게트, 망고 사각 케이크는 먹고 가려고 포장을 하지 않았고 나머지는 포장을 했어요. 롱 소시지빵의 맛은 평범했었고, 전 단호박 에그 바게트가 맛있었어요. 단호박과 계란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더라고요. 

 

망고 사각 케이크는 중간에 있는 망고가 생망고가 아닌 젤라틴을 넣어서 굳힌 거여서 아쉬웠어요. 7,500원이라는 가격이면 생망고를 넣어주면 더 좋았을 거 같아요. 

명장시대-커피와-망고케이크
명장시대-망고케이크

집에 와서 다른 빵들도 먹어보았어요. 인절미 빵은 콩가루가 많아서 좋았지만 빵의 식감이 아쉬웠어요. 퍽퍽한 느낌이 강한 빵이어서 제 취향은 아니었어요. 퐁당 크림치즈와 밤 크로와상은 평범했고, 전 나가사키 카스테라가 맛있었어요. 달달하면서 계란 향이 진하게 나서 우유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다음에 명장시대에 방문하게 된다면 후로 마쥬 종류를 먹어보고 싶어요. 날씨 좋은 오후 기분 전환하기 좋은 백운호수 명장 시대였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