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기록

우대갈비가 맛있는 삼각지 몽탄!

by 또여사 2021. 6. 15.
반응형

방송에 나와서도 유명하고 인스타에서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 삼각지에 위치한 몽탄에 드디어 방문해 보았어요. 몽탄은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을 만큼 유명해요. 그래서 얼마나 맛있을지 더 기대가 컸어요.

삼각지 몽탄 정보

삼각지-몽탄
  •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강로동 백범로 99길 50
  • 영업시간 : 12시 ~ 21시 (11시부터 웨이팅 리스트 작성 가능)
  • 주차 : 서울시 용산구 백범로 99길 40, 1시간 무료주차 가능
    • 추가 20분당 1,000원, 하루 최대 5,000원(일정 기간 한정),
    • '모두의 주차장'앱으로 선구매 특별 할인 가능.
  • 몽탄 메뉴판
몽탄-메뉴판

저는 수요일 오후 2시 반쯤 몽탄에 도착했어요. 도착해서 웨이팅을 거니까 3시에서 3시 반 사이에 입장 가능하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리고 입장 전에 미리 전화를 주시는데 전화받고 10분 안에 오지 않으면 입장이 불가능하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주변을 걸어 다니면서 기다렸습니다. 3시 15분쯤 전화가 와서 입장했습니다.

자리에는 밑반찬이 미리 세팅되어 있어요. 자리에 앉으면 살얼음이 있는 무생채를 추가로 주시고, 통 양파로 된 양파김치를 가져가서 먹기 좋게 잘라 주세요. 살얼음이 있는 무생채가 완전 별미 더라고요. 새콤 달콤 시원해서 고기랑 엄청 잘 어우러졌어요. 몽탄 파채는 다른 곳과 다르게 양념이 소금, 식초, 기름 정도만 들어간 거 같아요. 빨간 양념을 전혀 쓰지 않으셨더라고요.


몽탄에는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소스가 4종류가 있어요. 명이 와사비, 청어알 젓갈, 함초소금, 보리된장 이렇게 4종류 에요. 4가지 소스가 다 맛있었는데 명이 와사비는 많이 접해본 익숙한 느낌의 맛있음이고, 청어알 젓갈은 새로운 느낌의 맛있음이었어요.

몽탄-상차림

저는 우대갈비 2인분과 짚불삼겹살 1인분을 주문했어요. 우대갈비는 1인분 주문이 되지 않아서 추가 주문은 2인분부터 가능해요. 고기의 양은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제외하고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뼈에 붙어있는 고기는 아무래도 질긴 느낌이 있기 때문에 전 살 처음부터 우대갈비를 3인분 시킬걸 그랬어요.

우대갈비-짚불삼겹살

몽탄의 좋은 점은 편안히 앉아 있으면 직원분들께서 고기를 맛있게 구워주신다는 점이에요. 맛있게 구워서 처음 한 점은 앞접시에 놓아주세요. 첫 입은 정말 잊을 수 없는 감동적인 맛이었어요. 양념고기라서 자극적이지 않을까 했는데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양념 맛이 었어요. 그래서 몽탄이 인기 있는 집이 아닐까 생각했어요.

우대갈비

우대갈비 2인분을 다 먹고 추가 우대갈비 2인분이 나오기 전에 짚불삼겹살을 먹었어요. 짚불삼겹살은 정말 양이 적은 거 같아요. 다 구우니까 10점 나오더라고요. 짚불삼겹살도 맛있긴 했는데 삼겹살에서 강한 짚 불향이 느껴졌어요. 그래서 전 짚불삼겹살 보단 우대갈비가 맛있었어요.


짚불삼겹살

고기 추가 주문을 더 하지 않으실 때 우대갈비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손질해서 구워주세요. 그리고 이때 양파 볶음밥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저는 양파 볶음밥과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된장찌개는 특이하게 통 애호박이 들어가서 숟가락으로 애호박을 으깨서 드시면 됩니다. 이 애호박이 부드럽고 달달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양파 볶음밥은 꼬들꼬들하면서 생각보다 매콤했어요. 양파 볶음밥은 미리 조리되어 나와서 불판에 올려주시면 바로 먹어도 된다고 말씀해주세요. 양파 볶음밥 한입 된장찌개 한 숟갈 이렇게 먹으면 최고입니다.

양파볶음밥-된장찌개

평일에도 웨이팅이 있는 몽탄에 방문해서 맛있는 식사를 했어요. 언제 또 몽탄에 방문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다음엔 우대갈비 3인분으로 시작해야겠어요. 몽탄 최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