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기록

망원시장 먹거리 투어! 닭강정, 떡갈비, 떡볶이 후기!!

by 또여사 2021. 5. 24.
반응형

망원시장에 맛있는 먹거리가 많다는 소문을 듣고 한번 방문해 보고 싶었던 망원시장이었어요. 주말에 망원시장에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돼서 방문하였어요.

 

망원시장 정보

  • 운영시간 : 매일 8시~ 22시
  •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8길 14
  • 주차 : 주변 공영주차장 이용.
    • 추천 공영주차장 : 망원 1-2 공영주차장
    • 주소 : 서울 마포구 포은로 6길 10
    • 5분당 : 150원, 1시간 : 1800원
    • 시장 영수증 있으면 30% 할인 가능. 최대 2시간까지만 할인 가능.
  • 망원시장 지도

망원시장-지도
망원시장-지도

망원시장 소개

망원시장
망원시장

망원시장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12시 반쯤 도착했더니 주차장 이미 만차였어요. 만차이면 주차장 입차가 불가능하고 한대가  출차해야 한대가 입차가 가능한 시스템이었어요. 앞에 5대 정도 있었고 한 5분 정도 대기하니 주차장 입차가 가능했어요. 만차이면 차가 더 이상 들어오지 않는 시스템이어서 주차 자리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연남동의 인기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망원시장의 인기도 높아진 거 같아요. 다른 시장들보다 먹거리가 다양하게 있어서 그런지 젊은 층의 방문 비율이 높았어요.

 


시장의 규모는 큰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품목과 먹거리를 만날 수 있었어요. 시장을 구경하다 자연스럽게 시장 밖으로 나가게 됐는데, 시장 입구 바로 앞 과일가게가 있었어요. 상처 난 과일들을 싸게 팔기도 하시고 일반 과일들도 파시는데 과일 가격이 저렴했어요.

 

부산대어묵 분식집

시장을 한 바퀴 돌고 점심을 먹기 위해 분식집에 들어갔어요. 분식집도 여러 군데 있었는데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은 제외하고, 적당히 손님이 있는 '부산대원어묵'이라는 분식집에 들어갔어요. 떡볶이 1인분, 오징어튀김, 고추튀김, 김밥을 주문했어요. 요금은 선불이었어요.

망원시장-부산대원어묵-메뉴판
부산대원어묵-메뉴판

떡볶이는 색깔은 매워 보이지 않았는데 매콤했고, 쌀떡과 밀떡이 모두 있었어요. 쌀떡과 밀떡이 둘 다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어요. 튀김은 고추튀김이 정말 맛있었어요. 고추 속에 다진 고기가 들어가 있어서 맛있었어요. 오징어 튀김과 야채김밥은 일반적으로 분식집에서 파는 평범한 맛이었어요.

망원시장-부산대원어묵-떡볶이-김밥-튀김
떡볶이-김밥-튀김

망원떡갈비

분식을 먹고 나와서 망원시장에서 유명하다는 '망원떡갈비' 집에 줄을 섰어요. 줄을 서있으면 사장님께서 미리 주문을 받으시고 한판 용량의 주문이 끝나면 30분 뒤에 오시라고 미리 말씀해주세요.

 

떡갈비는 2개 6,000원 4개 10,000원인데 4개를 구매하시고 현금결제(계좌이체)를 하시면 1개를 추가로 더 주셔서 5개를 주세요. 그래서 보통 만 원짜리를 많이 구매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생반죽도 판매하시는데 1kg에 6인분 짜리가 만원이에요. 생반죽을 사다가 직접 구워 먹어도 좋을 거 같아요.

망원떡갈비-메뉴판

떡갈비는 매운맛과 보통맛이 있어요. 포장할 때 원하시는 맛을 주문하시면 맞게 포장해 주세요. 그리고 망원떡갈비집에는 떡갈비만 파는 게 아니고 고추장도 파시고 뿔소라도 삶아서 파셨어요. 떡갈비가 아닌 고추장과 뿔소라를 구매하실 분들들은 앞쪽으로 오셔서 말씀하시면 기다리시지 않고 바로 구매 가능하세요.

 

 

떡갈비는 포장해서 그날 저녁에 먹었는데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서 먹으니 맛있었어요. 같이 주시는 소스도 있는데, 소스보다는 김치와 함께 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줄이 짧다면 다음에 또 도전해 봐야겠어요.

망원떡갈비-떡갈비포장-뿔소라
떡갈비-뿔소라

 

큐스닭강정

망원시장 안에 닭강정집이 정말 여러 군데 있었어요. 많은 닭강정집 중 저는 큐스닭강정에서 닭강정을 포장을 했어요. 망원시장의 닭강정 집들은 닭강정 맛이 엄청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었어요. 그래서 맛 고르기가 정말 힘들더라고요.

 

분식도 먹고, 떡갈비도 포장을 해서 간단하게 차에서 먹으려고 2가지 맛을 고를 수 있는 6,000원짜리 상자를 골랐어요. 양념 닭강정과 치즈 머스터드 닭강정을 골랐어요. 포장해 주실 때 닭강정을 담아주시고 위에 떡을 조금 올려주십니다. 차에서 닭강정을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어요. 떡도 쫄깃쫄깃하게 맛있었고, 양념 닭강정은 약간 달달하고, 치즈 머스터드는 약간 느끼해서 2개를 번갈아 먹으니 좋았어요.

 

큐스 닭강정 포장 단위

  • 종이컵 : 3,000원
  • 종이컵 : 4,000원
  • 닭강정 (1/3마리) 상자, 2 가지 맛 : 6,000원
  • 닭강정 (2/3마리) 상자, 2 가지 맛 : 10,000원
  • 닭강정 (1마리) 상자, 3 가지 맛 : 13,000원
  • 닭강정 (1마리 반) 상자, 3 가지 맛 : 16,000원
  • 닭강정 (2마리) 상자, 4 가지 맛 : 20,000원

망원시장-큐스닭강정-맛종류
큐스닭강정-종류

한 시간 반 정도의 짧은 시장 나들이였지만 맛있는 음식도 많이 먹고, 여러 가지 구경도 하며 새로운 곳을 나들이하니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었어요. 시장 나들이는 언제나 재밌고 또 하고 싶은 나들인 거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