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기록

부산 차이나타운 맛집 홍성방 솔직후기!!

by 또여사 2021. 5. 3.
반응형

부산역에서 조금만 걸으면 중국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차이나타운이 있어요. 부산역 근처에서 맛집을 찾으신다면 차이나타운을 추천해요. 전 부산에 가끔 가면 차이나타운에 들려서 중국음식을 먹곤 해요.

 

홍성방 본관 정보

부산 차이나타운에 위치한 홍성방은 본점과 신관 2군데가 있어요. 두 곳 모두 방문해 봤는데, 두 곳 모두 맛있었어요. 어느 쪽을 방문하시든 만족하실 거예요.

  • 영업시간 :  11시 ~ 21시 30분
  • 본관 휴무 : 연중무휴 
  • 신관 휴무 : 명정 휴무
  • 본관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179번 길 1
  • 신관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179번길 16 상해 빌딩

홍성방 본관 메뉴판

부산-차이나타운-홍성방-본관-메뉴판
홍성관-메뉴판

홍성방 본관 후기

이번에 홍성방에 방문해서 주문한 메뉴는 탕수육, 새우볶음밥, 물만두를 주문했어요. 홍성방에서는 기본 반찬으로 오이에 간장 양념을 뿌린 반찬을 주는데, 이 반찬이 진짜 맛있어요. 상큼한 오이에 약간 짭짤한 간장 양념이 올라가 있어서 느끼할 때 한입씩 먹으면 느끼한 맛이 싹 내려가는 마법 같은 반찬이에요. 

 

새우볶음밥을 주문해서 나온 계란국은 일반적인 맛이었어요. 부드러운 계란이 맛있는 계란국이에요.

홍성방-기본반찬
기본반찬

제가 추천하는 홍성관에서 꼭 먹어야 하는 메뉴는 물만두예요. 물만두 피가 도톰해서 쫀득쫀득해서 진짜 맛있어요. 물만두를 부산 차이나타운에서 처음 먹어봤는데, 그 이후로 반한 메뉴예요. 물만두는 꼭 주문하는 메뉴가 되었어요.

 

 

역시 볶음밥은 중국식 볶음밥이 맛있는 거 같아요. 고슬고슬한 새우볶음밥은 고소하면서 맛있었어요.

부산차이나타운-홍성방-물만두-새우볶음밥
홍성방-물만두-새우볶음밥

마지막 메뉴인 탕수육은 요즘 나오는 찹쌀 탕수육이 아닌 옛날 튀김옷 방식이었어요. 찹쌀 탕수육보다 튀김옷에서 더 고소한 맛이 나서 옛날 탕수육도 좋아해요. 홍성방은 소스에 과일이 많이 들어가요. 달달한 통조림 과일도 들어가지만 사과가 들어가서 상큼한 맛을 더한 소스예요. 탕수육은 무조건 찍먹이었는데, 요즘엔 소스에 약간 눅눅해진 탕수육도 맛있더라고요. 입맛이 변하나 봐요.

부산차이나타운-홍성방-탕수육
탕수육

부산역 근처 맛집을 찾으신다면 차이나타운 한번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어느 집을 방문하시더라도 만두 메뉴는 꼭 한번 드셔 보세요. 만두가 정말 특이하고 맛있는 차이나타운이에요.

반응형

댓글